'박열'의 이제훈 독립선언서 낭독하자…누리꾼 "3.1절 기억할게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경진 기자
입력 2019-03-01 13:1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위)유지태, (아래)이제훈[사진=MBC]

배우 유지태, 이제훈이 3.1절 100주년 기념식에서 독립선언서를 낭독했다. 특히 이제훈은 애국열사 박열의 일대기를 담은 영화 '박열'과 위안부 할머니의 이야기를 담은 영화 '아이캔스피크'에서 주연을 맡으며 역사성 높은 작품을 함께 했다.

3.1절 100주년을 기념해 1일 오전 11시부터 서울 광화문광장에는 각계각층의 국민 1만여 명이 참석하는 기념식이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서 위안부 피해자 할머니, 강제징용 피해자, 독립유공자 후손 등과 함께 유지태 이제훈 등 국민대표 33인이 문재인 대통령과 함께 등장했다.

이제훈과 유지태는 강한 어조로 독립선언서를 함께 낭독했다. 유지태는 올해 방영되는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 드라마 '이몽'의 주인공으로 출연하는 것을 계기로 함께 했다.

유지태 이제훈 외에 국민대표 33인에는 생존 애국지사와 독립유공자 후손, 위안부 피해자 할머니, 강제징용 피해자, 이산가족, 6·25 전사자 유가족과 월남전 참전용사, 민주화운동 유가족 등이 함께했다.

한편, 이제훈의 독립선언서 낭독을 본 누리꾼들은 "멋지고 지금껏 최고의 기념식이었습니다. 폭넓은 기획력과 노고가 엿보이는...", "이제훈 목소리 진짜 좋다. 박열, 위안부 이제훈의 선택 행보를 응원합니다! 3.1절 기억할게요", "현장에서 봤는데 뭉클하고 재미있었어요 하늘에 태극 비행운 만들 때 감동", "파수꾼부터 아이캔스피크,박열까지,,멋진 배우 이제훈", "이런 것이 선한 영향력이지 개념 꽉 찬 멋진 배우들이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