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상교육, 수능 필수서 ‘지금필수’ 출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현상철 기자
입력 2019-02-27 07:5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지금 가장 필요한 수능서’ 기본에서 심화까지 담아

  • 국어편 4종-영어편 7종 나눠 필수개념 등 실전 유용

[사진 = 비상교육]


비상교육이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어려워진 수능에 대비할 수 있는 실전교재를 출간했다.

교육 문화 기업 비상교육은 수능의 기초부터 심화 과정까지 대비할 수 있는 수능 실전 교재 ‘지금필수’를 출간했다고 27일 밝혔다.

지금필수는 ‘지금 가장 필요한 수능서’를 줄인 말이다. 수능을 준비하는 고등학교 1~3학년 학생들이 수능의 기본기를 다지고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익혀 실전 감각을 높일 수 있게 개발됐다. 이번에는 국어와 영어 편이 출시됐다.

국어 편은 △기본 국어 △기본 문학 △기본 독서 △고난도 독서 등 4종으로 나뉜다. 수능 출제의 기본 바탕이 되는 국어 교과서의 필수 개념을 갈래별로 정리하고, 지문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핵심 내용을 도식화했다. 기출문제와 변형문제를 풀어보면서 필수 유형을 학습할 수 있어 실전에 유용하다.

영어 편은 △기본 문법 △구문 독해 △유형 독해 △어법‧어휘 △종합 실전 △듣기 기본 모의고사 △고난도 유형 등 8종으로 구성된다. 66개의 핵심 문법 규칙과 88개의 대표 구문, 17개 유형별 출제 경향, 34개의 독해 전략, 56개 빈출 어법 어휘를 제시하여 파트 별로 핵심만 집중적으로 공략할 수 있다.

김희정 비상교육 교재혁신 Core 책임자는 “지난해 수능이 어렵게 출제되면서 학습 방향을 어떻게 잡아야 할지 고민하는 예비 수험생이 많다”며 “지금필수는 기본기가 부족한 고1 이나 수능 1등급을 목표로 실전을 준비하는 고3 등 수능을 준비하는 모든 학생들이 자신의 학습량과 수준에 맞춰 수능에 최적화 된 공부를 하는 데에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