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NA] 싱가포르 통신사 청구서 투명화 조치, 정부 의견청취 나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번역] 이경 기자
입력 2019-02-24 10:4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싱가포르텔레콤 홈페이지]


싱가포르 정부는 통신사가 발행하는 사용금액 청구서에 요금에 대한 기재내역을 명확히 하는 등 절차개선에 착수할 방침이다. 정보통신・미디어 개발청(IMDA)이 20일, 이와 같은 내용의 통신・미디어 업계의 '집약 경쟁 코드(행동 강령)' 방안에 관한 의견청취에 나선다고 밝혔다.

동 코드는 기존의 통신 경쟁 코드와 미디어 시장 행동 코드를 포괄적으로 재검토 하는 것이다. 기술의 발전에 따라 통신업계와 미디어 업계의 구분이 애매해진 것이 그 배경에 있다.

통신사 청구서와 관련해서는 통신사에 따라 청구서에 기재되는 요금 내역이 다른데 대해 의구심을 표시하는 목소리가 있었다. 이에 따라 새롭게 개선되는 코드는 청구서에 최소한 기재해야 할 항목을 규정한다. 구체적으로는 ◇매월 기본 요금 ◇옵션 요금 ◇일시적 비용 ◇제3 사업자 서비스 요금 - 등이다. 또한 무료 평가판 이용자에게는 청구서에 평가판 기간 종료일 등의 정보를 분명하게 표기해야 한다.

또한 통신사는 고객과의 계약 체결시 주요 항목과 조건 등을 명확히 설명해야하는 의무가 부여된다.

이 밖에 계약기간 동안 가격인상이나 서비스 내용의 축소 등을 금지하는 규정을 모든 통신사 적용한다. 현재 동 규정이 싱가포르 텔레콤(싱텔), 스타 허브, M1 등 대형 3사에는 이미 적용되고 있지만, 최근 2년간 시장에 진입한 가상 이동 통신망 사업자(MVNO)는 대상에서 제외되고 있었다.

의견 청취 과정은 4월 17일까지 접수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