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정근 인천재능대학교 사진영상미디어과 교수, 사단법인 한국사진교육학회 제5대 회장 선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유대길 기자
입력 2019-02-18 00:2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인천재능대학교(총장 이기우) 사진영상미디어과 진정근 교수가 2월 15일 (사) 한국사진교육학회 학술세미나 및 정기 총회에서 제5대 회장으로 선출되었다.

(사)한국사진교육학회는 사진교육과 관련된 학회로는 유일하게 사단법인으로 등록된 단체로서 사진예술에 관한 교육과 학술 그리고 창작활동을 통하여 사진예술의 발전을 도모하며 우리나라 사진교육 및 문화예술교육의 진흥과 질적 개선을 목적으로 2009년에 창립하였다.
 

진정근 인천재능대학교 사진영상미디어과 교수 [사진=인천재능대학교 제공]


신임 회장으로 선출된 진정근 교수는 “4차 산업혁명과 더불어 우리를 둘러싼 정보체계가 사진영상 중심으로 바뀌고 있으며 문화예술이 국가의 경쟁력임을 인식하게 된 시대적 호기를 맞아 우리나라 사진교육 및 문화예술교육의 사회 적 인식을 높이기 위한 일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으며, 이를 위해 “다양한 프 로그램을 개발 · 보급하여 사진교육 발전에 열정이 있는 사람들을 적극적으로 수용하며, 조직과 회원 간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유관기관과의 긴밀한 협력체계 를 구축하여 내실과 외연을 동시에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진정근 교수는 스쿨오브비주얼아트(School of Visual Arts, 미국 뉴욕) 사진 학과를 졸업하고, 프랫인스티튜트(Pratt Institute, 미국 뉴욕) 예술대학원을 졸 업(사진전공, 석사)하였으며, 성균관대학교에서 박사(일반대학원 예술학협동과 정 예술홍보전공) 학위를 받았다. 2014 인천아시아경기대회 조직위원회 이벤트 연출 전문위원회 전문위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사진분야 평가위원, 한국사진학회 부회장 등을 역임하였으며, 현재 인천재능대학교 사진영상미디어과 학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