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대통령 "동남권 신공항, 광역단체 합의 우선…사업 늦어져선 안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도형 기자
입력 2019-02-13 18:5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5개 광역단체 뜻 모아지면 결정 수월…국무총리실 산하 승격 결정해야 하지 않을까"

문재인 대통령이 13일 오후 부산광역시 사상구 사상공단 내 대경 PNC에서 열린 대한민국 도시 미래, 부산 대개조 비전 선포식에서 부산의 활기찬 미래와 발전을 기원하는 연설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이 13일 동남권 신공항과 관련, "중요한 것은 그런 것을 논의하느라 다시 또 사업이 표류하거나 지나치게 사업이 늦어져선 안 될 것"이라며 "가급적 빠른 시일 내에 결정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부산 사상구의 한 식당에서 가진 지역 경제인들과의 오찬에서 이렇게 말했다고 고민정 청와대 부대변인이 춘추관 브리핑을 통해 밝혔다.

문 대통령은 "부산 시민들이 신공항에 대해 제기하는 것이 무엇인지 잘 알고 있다"며 "이것은 부산과 김해만의 문제가 아니라 영남권 5개 광역단체가 연관된 것이어서 정리되기 전에 섣불리 말씀드리기는 어렵다"고 했다.

문 대통령은 "다섯개 광역자치단체의 뜻이 하나로 모여진다면 결정이 수월해질 것이고 만약에 생각들이 다르다면 부득이 국무총리실 산하로 승격해서 검증 논의를 결정해야 하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