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원 "與 '손혜원 국조' 피하면 릴레이 농성 3탄 개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은주 기자
입력 2019-02-08 10:4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등 원내지도부가 8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2019.2.8 [연합뉴스]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8일 더불어민주당이 '손혜원 의원에 대한 국정조사'를 받아들이지 않을 경우, 릴레이 농성 3탄을 개시한다는 뜻을 밝혔다.

나 원내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손 의원에 대한 국정조사가 별도로 이뤄진다면 이해충돌조사위원회 구성은 오늘이라도 당장 합의할 수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손 의원 사건은 단순한 이해충돌의 부분이 아니라 근대문화역사 공간에 대한 예산 투입 문제를 넘어 국가보훈처에 대한 직권남용이나 그 밖에 인사개입 등 여러 의혹이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앞서 민주당은 전날 여야 3당 원내대표 회동에서 국회 정상화 방안으로 국회의원의 이해충돌 문제를 제도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국회 내 특별위원회 구성을 제안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해충돌에 대한 전수 조사는 공식적으로 우리가 먼저 요구했다"면서 "그러나 손 의원의 여러 의혹을 물타기 하면서 위원회를 구성해 그 안에서 알아서 다루자는 것은 동의할 수 없다"고 반박했다.

그는 "민주당이 손 의원의 국정조사를 피하고자 하는 것은 국회를 정상화할 의지가 없다는 것"이라며 "또 손 의원이 탈당은 했지만 사실상 여당의 실세여서 국정조사를 부담스러워하고 있다는 생각밖에 들지 않는다"고 비판했다.

한국당이 조해주 중앙선관위 상임위원 임명철회와 불법사찰 조작 위선 정권 규명을 요구하며 릴레이 농성을 시작한 지 이날로 15일째를 맞았다.

나 원내대표는 "지난 설 연휴 명절에는 의원 20명 정도가 참여하는 유튜브 방송을 통해 문재인 정부의 민낯을 설 민심으로 전달해서 큰 호응 얻었다"며 "이제 릴레이 농성 3탄을 준비한다"고 경고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