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ISE 2019'서 첨단 OLED 기술력 선보인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백준무 기자
입력 2019-02-06 10: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5일 네덜란드서 차세대 사이니지 솔루션 대거 전시

  • "압도적 화질과 다양한 활용성이 특징"

LG전자 모델이 5일(현지시간)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개막한 상업용 디스플레이 전시회 'ISE 2019'에서 차세대 '투명 올레드 사이니지'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LG전자 제공]


LG전자가 5일(현지시간)부터 4일간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열리는 상업용 디스플레이 전시회 'ISE(Integrated Systems Europe) 2019'에서 차세대 사이니지 제품과 다양한 산업 맞춤형 솔루션을 소개한다.

6일 LG전자에 따르면 이 회사는 전시 부스 전면에 투명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올레드) 사이니지, 오픈 프레임 올레드 사이니지 등으로 독보적인 기술력을 선보였다.

올레드 사이니지는 백라이트가 없어 기존 액정표시장치(LCD)에 비해 두께가 얇을 뿐만 아니라 곡면 구현이 자유롭다. 올레드는 어느 각도에서 봐도 생생하고 정확한 색을 표현하기 때문에 사이니지 제작에 최적이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차세대 투명 올레드 사이니지는 선명한 화질과 투명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디스플레이에 표현되는 상품 관련 정보를 보면서 디스플레이 뒤편에 있는 해당 상품을 동시에 확인할 수 있다. 베젤이 거의 보이지 않는 투명한 디자인으로, 여러 장을 이어 붙여도 이질감 없이 하나의 큰 화면으로 설치할 수 있다. 의류 매장의 쇼윈도로도 활용 가능하다.

터치 필름을 내장한 투명 올레드 사이니지도 전시됐다. 자동차 매장에서 고객이 원하는 차량의 색상이나 내장재를 터치만으로도 손쉽게 확인하는 활용법도 선보였다.

오픈 프레임 올레드 사이니지는 올레드 고유의 특성인 오목하고 볼록한 디자인으로 차원이 다른 조형미를 보여줄 수 있는 제품이다. LG전자는 전시관 입구에 다양한 곡률의 오픈 프레임 올레드 사이니지 88장으로 구불구불한 느낌과 압도적 영상을 보여주는 '올레드 폭포' 조형물을 설치해 방문객의 이목을 끌었다.

올레드 제품군 외에도 선명한 화질의 △파인피치 발광다이오드(LED) 사이니지 △사운드 시스템이 내장된 130형 LED 사이니지, 창문 등에 붙여 사용하는 △컬러 투명 LED 필름 등 다양한 LED 사이니지를 선보였다.

파인피치 LED 사이니지는 픽셀피치(픽셀과 픽셀 사이의 간격)가 1.5㎜로 촘촘해 픽셀이 도드라지지 않아 선명한 화질을 구현한다. 기존 제품과 달리 전력부가 분리돼, 제품을 구부리는 것이 쉽고 다양한 형태로 설치할 수 있다.

130형 LED 사이니지는 베젤이 없는 풀스크린 디자인을 적용해 몰입감을 높였다. 사운드 시스템이 내장돼 별도의 사운드 시스템을 설치할 필요가 없다. 스탠드를 구매해 제품을 세워 사용할 수도 있다.

투명한 필름에 LED 소자를 적용한 컬러 투명 LED 필름은 창문이나 투명한 유리 등에 붙여 손쉽게 디지털 사이니지를 구현할 수 있고, 원하는 용도에 따라 크기를 맞춤형으로 제작할 수 있다.

그밖에도 인셀 터치스크린(In-Cell Touch Screen) 기술을 적용한 전자칠판, 미러시트를 적용한 88형 울트라 스트레치 사이니지, 55형 옥외용 사이니지 등 산업 현장별로 특화된 사이니지 솔루션이 대거 전시됐다.

이충환 LG전자 ID사업부장(상무)은 "압도적인 화질과 다양한 활용성을 갖춘 올레드 사이니지의 앞선 제품력으로 다양한 산업군에 최적의 고객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