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화섭 안산시장 “최첨단 산업도시로 제2의 도약 이루겠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산) 박재천 기자
입력 2019-01-19 10:3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안산사이언스밸리 강소연구개발특구 지정은 민선7기 핵심 공약

[사진=안산시 제공]


윤화섭 시장이 '안산사이언스밸리를 강소연구개발특구로 조성해 안산이 최첨단 산업도시로 제2의 도약을 이루겠다'는 각오를 내비쳤다.

윤 시장은 18일 경기도청 신관 상황실에서 경기도·한양대와 ‘안산사이언스밸리 강소연구개발특구 지정 및 육성을 위한 협약’을 체결한 뒤 이 같이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윤 시장을 비롯, 이재명 경기도지사, 이한승 한양대학교 교무처장 등이 참석했다.

안산사이언스밸리 강소연구개발특구 사업은 안산시를 연구개발특구로 지정, 지역 대학과 연구소 및 기업의 연구개발을 촉진, 상호 협력을 활성화하고, 창업을 지원함으로써, 4차 산업혁명시대 혁신 플랫폼 구축을 목표로 한다.

안산사이언스밸리가 강소특구로 지정되면 지역 내 R&D사업과 인프라 구축에 국비가 지원되며, 기업 세제 감면, 개발관련 인허가 일괄 의제 처리 등 다양한 혜택을 받게된다.

또 침체돼 있는 안산시의 제조업 중심 산업이 미래 성장 동력 창출이 가능한 혁신 산업으로 전환돼 4차 산업혁명시대의 거점지역으로 거듭날 수 있게 된다.

윤 시장은 “안산사이언스밸리 강소연구개발특구 지정은 민선7기 핵심 공약으로서, 강소특구로 지정되면 안산시가 4차 산업혁명시대의 거점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힘줘 말했다.

이와 함께 윤 시장은 이 지사에게 △올해 안산에서 개최되는 제65회 경기도체육대회 북한선수단 초청 △외국인 아동 보육료 지원 사업 △안산형 청년배당 지급 △경기테크노파크 원장 임용 개선 협조 등에 대해 도청 차원의 지원 필요성을 설명하며 관심과 지원을 거듭 요청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