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NA] 필리핀-中 합작 바탕가스 LNG기지 건설, 에너지부 승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번역] 이경 기자
입력 2019-01-14 17:1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피닉스 페트롤리엄 홈페이지]


필리핀 거대 정유사 피닉스 페트롤리엄이 11일, 중국 국영 정유사 중국해양석유(CNOOC)와 합작으로 필리핀 바탕가스 주에 액화천연가스(LNG) 저장기지를 건설하는 사업에 대해 에너지부의 승인을 받았다고 밝혔다. 연내에 착공해 2023년 상업운전을 목표로 연간 수용 능력 220만톤의 LNG 저장・가스화 시설 건립에 나선다.

사업주체는 피닉스가 CNOOC의 자회사 CNOOC 가스 & 파워와 설립하는 합작사 '탄라완 필리핀 LNG'가 되며, 합작계약의 세부내용은 아직 협의중이다. 현지 매체에 의하면 탄라완은 작년 10월에 허가신청을 제출했으며, 에너지부로부터 지난달 21일자로 허가를 받았다.

탄라완은 LNG 기지사업과 동시에 설비용량 200만kW의 가스 화력 발전소 건설도 추진한다. 필리핀 건설 엔지니어링 기업 AG & P(아틀란틱 걸프 앤 퍼시픽)과 건설계약을 체결했으며, 국가개발공사(NDC)가 보유중인 토지이용을 희망하고 있다.

필리핀의 LNG 기지건설 사업은 바탕가스 주에서 최근 미국 엑셀러레이트 에너지의 부유식 시설이 건설 승인을 받았으며, 로페즈 재벌 계열 전력사 퍼스트젠과 도쿄가스가 공동으로 기지건설 사업을 추진중에 있다. 케손 주에는 호주증권거래소(ASX) 상장사 에너지월드 (EWC)가 승인을 받은 바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