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대통령, "교육개혁, 국민 공감 얻어야 성공"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주진 기자
입력 2019-01-09 16:4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혁신적 포용국가 시작, 교육에서 이뤄져야"

[사진=청와대]




문재인 대통령은 9일 “교육 개혁의 성공은 국민의 공감을 얻는 데에 달려있다”고 강조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2019년도 교육계 신년교례회에 서면 축사를 통해 "교육이 대한민국의 오늘을 만들었다"며 "우리 어머니, 아버지는 더 나은 내일을 그리며 자녀교육에 전념했고, 선생님은 지식뿐만 아니라 삶의 지혜를 전해주었다"고 말했다.

이어 "대한민국이 인재강국이 된 것은 교육에 대한 높은 관심과 열정에 교육계의 노력이 더해진 결과"라며 "새해를 맞아 교육자 여러분께, 학부모의 한사람으로서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고 전했다.

문 대통령은 "올해 3.1독립운동과 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을 맞아 우리가 꿈꾸는 새로운 100년은 함께 잘사는 '혁신적 포용국가'"라며 "혁신적 포용국가의 시작이 교육에서 이뤄져야한다고 생각한다. 혁신적인 인재로 성장하도록, 미래에 대해 희망을 가지도록 지혜의 길을 보여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다가오는 4차 산업혁명 시대는 자유로운 상상력과 창의성이 주도할 것"이라며 "선생님들부터 자유로운 생각으로 행복해지셨으면 좋겠다"고 당부했다.

그러면서 "학생, 학부모들과 눈높이를 맞추는 소통의 노력도 중요하다"며 "학생은 즐겁고, 교사는 보람을 느끼며, 학부모가 안심하는 교육현장을 함께 만들어 가자"라고 격려했다.

문 대통령은 "전 교육 과정과 회계‧학사관리 등 모든 교육 영역이 투명하고 공정해질 수 있도록 정책 방향을 설계하고 이행하겠다"라며 "교육의 공공성을 강화하는 등 국가의 책임을 다하면서, 학교와 지방의 자율성을 확대하는 교육자치도 활성화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