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발전, 청소·경비 등 비정규직 432명 정규직 전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노승길 기자
입력 2019-01-02 16:1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정규직 전환근로자와 'ONE KOMIPO' 선언식 개최

임오식 한국중부발전 보령발전본부장(왼쪽)이 2일 열린 'ONE KOMIPO 한마음 선언식'에서 김완숙 중부발전서비스 보령발전본부 근로자 대표와 악수를 하고 있다. [사진 = 한국중부발전]


한국중부발전이 지난해 청소·경비 등 비정규직 근로자 432명의 정규직 전환을 완료했다.

중부발전은 지난해 12월 28일 비정규직 근로자 정규직 전환을 위한 '중부발전서비스' 자회사 설립을 마무리하고 △청소 △경비 △시설관리 △홍보관 안내 및 차량운전 업무를 담당하던 비정규직 근로자 432명을 정규직으로 전환했다고 2일 밝혔다.

중부발전은 이날 중부발전 임직원들과 정규직 전환근로자와의 일체감 조성을 위한 'ONE KOMIPO 한마음 선언식'을 개최했다.

이 행사는 지난해 비정규직 근로자 432명의 정규직 전환에 대한 성과를 홍보하는 한편 정규직으로 전환된 근로자에 대해 중부발전 가족으로서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기존 직원들과 원활하게 융화될 수 있는 사내 인권존중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박형구 중부발전 사장은 "근로자 대표들과 공감기반의 수평적 소통을 통해 비정규직 근로자 정규직 전환을 성공리에 마무리해 432명의 새로운 중부가족을 맞게 됐다"며 "2019년을 맞아 중부발전 및 중부발전서비스 임직원 모두가 하나가 돼 새롭게 성장하는 'ONE KOMIPO'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