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일자리위원회 출범...스마트 일자리 본격 지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창원)박신혜 기자
입력 2018-12-19 17:3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공무원, 경영계, 노동계, 일자리 전문가 등 22명 위촉

경상남도 일자리위원회 제1차 회의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경남도 제공]


경상남도 일자리정책 자문기구인 '경상남도 일자리위원회'가 19일 도청 도정회의실에서 출범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경상남도 일자리위원회는 공무원, 경영계, 노동계, 여성·청년 등 관련단체 대표, 일자리 전문가 등 일자리정책에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22명을 위원으로 위촉했다.

일자리위원회는 앞으로 경상남도 일자리 종합대책 등 일자리 관련 주요 정책 자문, 일자리 모델 실현 지원, 일자리 정책 추진을 위한 노사정 협조체계 구축 등 일자리정책 전반에 대한 자문역할을 하게 된다.

이날 회의에서는 일자리위원회 운영방안과 일자리창출과에서 제출한 '경상남도 민선7기 일자리 종합대책'에 대한 논의가 이어졌으며, 이날 제출된 위원들의 다양한 의견을 검토하여 연내에 종합대책을 확정할 계획이다.

위촉식에 참석한 김경수 도지사는 "경남은 조선·기계 등 제조업을 중심으로 국가 경제를 견인해왔으나, 최근 주력산업의 불황으로 도내 4개 지역이 고용․산업위기지역으로 지정되는 등 유례없이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다"면서 "취임초기부터 집중 추진하고 있는 제조업 혁신을 통해 기업경쟁력이 강화되고 대․중소기업의 상생과 업종별 격차를 해소하여 좋은 일자리를 많이 만들어 내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러한 과정에서 경상남도 일자리위원회가 제조업 혁신 등 일자리 환경 변화에 대응한 좋은 일자리 창출과 고용유지 방안을 마련하고, 민선7기 경상남도 일자리 종합대책의 목표달성을 위해 적극적으로 활동해달라"며 당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