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과원-한국소방산업기술원, ‘중소기업 교육지원’ 맞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수원)김문기 기자
입력 2018-12-19 16:1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경과원 제공]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경과원)은 19일 수원 라마다플라자호텔에서 한국소방산업기술원과 중소기업 재직자 교육지원을 위한 ‘지역‧산업맞춤형인력양성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협력중소기업 직무역량강화를 위해 지역‧산업맞춤형인력양성사업을 공동 추진하게 된다. 경과원은 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을 총괄 담당하고, 소방산업기술원은 사업홍보 및 교육생 모집 등을 지원한다.

우선 내년도 품질분야 교육과정부터 협력을 시작한다. 소방산업기술원 협력기업을 포함한 도내 중소기업 재직자를 대상으로 품질분야 무료교육을 8회(3과정, 240명 규모)에 걸쳐 실시할 계획이다.

앞서 경과원은 지난 8월 소방산업기술원 협력중소기업이 참여한 ‘품질분야 과정개발 간담회’를 개최,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한 품질분야 직무교육프로그램(3과정) 개발을 완료하고 11월 중소기업 28개사를 대상으로 무료교육을 지원한 바 있다.

경과원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자체 교육환경이 열악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양질의 교육을 지원하는 계기 마련에서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와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 지원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역‧산업맞춤형인력양성사업’은 중소기업 재직자 및 미취업자 등을 대상으로 교육훈련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고용보험에 가입된 중소기업 재직자는 누구나 참여가능하다. 경과원은 2015년부터 4년 연속 경기도지역 공동훈련센터로 선정돼 도내 중소기업을 위한 교육훈련 등을 지원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