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케미칼, 해외인력교류 프로그램 실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한영훈 기자
입력 2018-12-18 16:3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국내외 우수 직원들의 인력교류를 통해 업무 노하우 공유 및 서로간의 이해의 폭 넓혀

  • -글로벌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 및 실시로 임직원들의 역량 강화에 최선 다할 것

해외 우수직원들이 도자기 만들기 체험을 하고 있다.[사진=롯데케미칼 제공 ]


롯데케미칼은 자사 국내외 직원 15명을 대상으로 하반기 해외인력교류 프로그램을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해외인력교류 프로그램은 지난 2012년부터 각 공장의 우수 기술 공유와 상호이해 증대 등을 목적으로 진행되고 있다.

올해 하반기에는 국내 직원 8명이 말레이시아와 인도네시아 타이탄 공장에서, 해외 직원 7명은 잠실 본사와 대산 및 울산공장에서 교환근무를 실시했다.

국내에서 교환근무를 실시하고 있는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파키스탄 및 중국 직원들은 약 2주에서 8주동안 관련 부서 및 국내 공장에서 공정 운영 노하우와 전문적인 기술을 익히는 과정을 진행했다. 한국의 전통 명소를 국내 직원들과 함께 방문하고 전통 문화를 체험하는 시간도 가졌다.

대산공장에서 교환근무를 실시하고 있는 타이탄 말레이시아 누룰 아말 빈 오트만 직원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한국을 처음 방문하게 됐다”며 “한국의 매서운 추위에 처음에는 적응이 힘들었지만, 직원들의 따뜻한 마음과 배려로 즐거운 한국 생활과 더불어 국내 공장의 우수한 운영능력도 배울 수 있는 뜻깊은 경험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