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동계 전지훈련팀 유치 돌입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해)박신혜 기자
입력 2018-12-17 15:1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이달부터 내년 5월까지 7개 종목 1,500팀 대상

김해시가 동계전지 훈련팀 유치에 돌입했다. 사진은 김해 하키경기장 모습. [사진=김해시 제공]


김해시는 7개 종목(축구, 농구, 야구, 씨름, 테니스, 카누, 하키) 1,500개 팀에 2018~2019시즌 전지훈련 안내책자 발송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동계전지훈련팀 유치에 돌입했다고 17일 밝혔다.

인구 55만, 경남의 중심도시로 성장하고 있는 김해시는 김해공항, KTX, 각종 고속도로 등 사통팔달의 편리한 교통망과 겨울철 따뜻한 기후로 '동계전지훈련 최적지'로 각광받고 있다.

축구전용 천연잔디구장인 김해운동장을 비롯해 국내 최고시설을 자랑하는 하키경기장(경기장 2면), 1km 9레인 국제규격을 구비한 카누경기장 등 우수한 체육시설을 갖추고 있다.

전지훈련팀 유치활동은 이달부터 내년 5월까지 7개 종목의 초·중·고등학교, 대학, 프로팀을 대상으로 이뤄지며 동계전지훈련을 위해 김해시를 방문하는 팀에게는 종목별 경기장(훈련시설) 사용료 감면, 유료관광지(가야테마파크, 낙동강레일파크) 입장료 50% 할인과 단체 20명 기준으로 대형버스 무료 제공 등의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시 관계자는 "동계전지훈련을 위해 김해시를 방문한 선수단의 불편이 없도록 행정적인 지원을 다하고, 김해시를 다시 찾고 싶은 곳으로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