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경화, 내주 인도·말레이시아 연이어 방문한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은주 기자
입력 2018-12-13 16:0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강경화 외교부 장관이 13일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열린 2018 재외공관장 초청 경제5단체 오찬간담회에서 인사말하고 있다. 2018.12.13 [연합뉴스]


강경화 외교부 장관은 내주 인도와 말레이시아를 연쇄 방문해 두 나라와 각각 외교장관 회담을 가진다고 외교부가 13일 밝혔다.

노규덕 외교부 대변인은 이날 정례브리핑에서 "강 장관은 19일 인도 뉴델리에서 수시마 스와라지 외교장관과 제9차 한-인도 외교장관 공동위원회 회의를, 20일부터 21일까지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사이푸딘 압둘라 외교장관과 한-말레이시아 외교장관회담을 개최한다"고 말했다.

먼저 한-인도 외교장관 공동위에서 두 장관은 지난 7월 문재인 대통령의 인도 국빈방문 후속조치 이행 현황을 점검하고, 외교·안보, 방산, 경제·과학기술, 인적·문화교류, 한반도 문제, 지역·글로벌 이슈 등에 대해 협의할 예정이다.

노 대변인은 "2014년 12월 이후 4년 만에 개최되는 이번 공동위는 최근 잇따른 고위급 교류 등으로 우호 협력의 분위기가 고조되고 있는 양국 관계에 더욱 탄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강 장관은 곧이어 말레이시아를 방문한다. 우리 외교장관이 양자 외교장관 회담을 위해 말레이시아를 방문하는 것은 2010년 이후 8년 만이다.

강 장관은 이번 회담에서 양국 간 우호협력 관계 증진방안에 관해 의견을 교환할 예정이다. 또 마하티르 모하맛 말레이시아 총리도 예방할 계획이다.

노 대변인은 "이번 방문을 통해 우리 정부의 신남방정책 추진에 대한 말레이시아 정부의 계속된 협력과 지지를 확보하고, 양국 우호 협력관계 강화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