락앤락, ‘2018 세계일류상품’ 5년 연속 선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송창범 기자
입력 2018-12-13 10:3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락앤락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가 주관하는 ‘2018 세계일류상품’ 인증에서 5년 연속 플라스틱 밀폐용기 부문 ‘현재세계일류상품’에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락앤락은 지난 1998년 업계 최초로 4면 결착 밀폐용기를 개발, 용기시장의 새로운 포문을 열었다. 이후 유리처럼 투명한 트라이탄 소재를 적용한 ‘비스프리 모듈러’, 식재료별 맞춤 전용 용기인 ‘락앤락 스페셜’, 냉장고 문짝정리용기 ‘인터락’ 등 다양한 소재와 혁신적인 기능을 갖춘 제품을 선보여 왔다.

특히 ‘비스프리 모듈러’는 세련되고 깔끔한 디자인으로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지속적으로 관심을 모았다.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인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를 비롯해 미국의 IDEA 어워드 등 세계 유수의 시상식에서 올해에만 3관왕을 차지했다.

락앤락은 현재 전 세계 119개국에 수출하고 있다. 밀폐용기의 경우 중국 브랜드파워지수(C-BPI)에서 7년 연속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최근 광군제 기간 동안 중국 최대 쇼핑몰인 티몰(Tmall)에서 압도적 매출 1위를 기록했다. 베트남에서도 국내기업으로서 유일하게 7년 연속 ‘소비자가 신뢰하는 100대 기업’에 선정된 바 있다.

이정민 락앤락 경영기획본부 상무는 “지속적으로 다양한 제품을 개발하며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켜 온 만큼 앞으로도 ‘사람 중심의 생활 혁신’이라는 브랜드 원칙을 기반으로 소비자들의 생활에 도움이 되는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세계일류상품 5년 연속 선정된 락앤락 밀폐용기.[사진= 락앤락]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