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리어드사이언스코리아, ‘2018 희망 갤러리’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정수 기자
입력 2018-12-12 11:3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제약-미술분야 간 공통점 바탕으로 6년간 진행…경매 수익금 등은 기부

지난 6일부터 8일까지 서울 중구 팔레드서울에서 '2018 희망 갤러리'를 개최한 길리어드사이언스코리아 임직원과 미술작가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길리어드사이언스코리아 제공]


길리어드사이언스코리아가 지난 6일부터 8일까지 서울 중구 팔레드서울에서 ‘2018 희망 갤러리’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올해로 6회째를 맞는 이 행사는 사람에게 희망과 치유를 선사하는 의료·제약분야와 미술분야 간 공통점을 바탕으로 마련됐다.

이번 전시회에는 이동기·박상혁·홍원표·함영훈·임현희·임지빈 작가 6명이 참가해 각각 희망과 치유 메시지를 담은 작품을 전시했다.

환자 단체와 일반 관람객이 참여할 수 있는 미술치료 세션도 마련됐다. 이외 미디어아트, 라이브 페인팅, 아카펠라 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길리어드사이언스코리아는 희망 갤러리 출범 이후 6년간 전시 출품작 자선 경매 수익금 전액을 비영리단체에 기부해오고 있다.

이승우 길리어드사이언스코리아 대표는 “희망 갤러리는 마음을 치유하는 미술과 제약 간 공통점을 통해 희망과 행복을 전달하고자 매년 진행하는 사회공헌활동”이라며 “환자 치료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