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원 “제주, 전국 최초 농가소득 5000만원 돌파 쾌거…지속가능 제주농업 지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현상철 기자
입력 2018-12-11 16:1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200억원 규모 농기계플랫폼 조성키로

  • 일손부족‧경영비절감 도움 기대

김병원 농협중앙회장(왼쪽)과 원희룡 제주도지사(오른쪽)가 11일 제주 메종글래드호텔에서 열린 '농가소득 5천만원을 넘어 지속가능 제주농업 다짐대회'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 농협 제공]


“이제는 농가소득 5000만원을 넘어 지속가능 제주농업을 만드는 데 지혜를 모아 달라.”

제주도가 전국 최초로 농가소득 5000만원을 돌파했다. 농협은 지속가능한 제주농업을 지원하기 위해 제주도와 함께 200억원 규모의 농기계플랫폼을 조성하기로 했다.

농협은 11일 김병원 농협중앙회장, 원희룡 제주도지사, 농업인, 청년농업인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메종글래드호텔에서 ‘농가소득 5000만원을 넘어 지속가능 제주농업 다짐대회’를 개최했다.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해 기준 제주도는 전국 최초로 농가소득 5000만원을 돌파했다.

이를 계기로 농협과 제주도가 농정협치를 강화해 지속가능 제주농업을 만들기 위해 이번 행사가 마련됐다.

특히, 김 회장과 원 도지사는 지속가능 제주농업을 지원하기 위해 이날 ‘농기계플랫폼 업무협약’을 맺고, 2019년부터 2022년까지 200억원을 조성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으로 농업인들은 원하는 날짜에 농작업 대행 서비스를 받을 수 있고, 소형농기계를 임대해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제주도 농업인은 편의장비를 지원받게 돼 일손부족 해소와 경영비 절감에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농업인들도 지속가능 제주농업을 위해 △고품질 안전 먹거리 생산 △미래농업인 육성지원 앞장 △청정 제주농촌가꾸기운동 적극 동참 △농업의 공익적 가치 보존에 앞장서기로 결의했다.

김병원 회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도 농업인과 제주도‧농협이 하나가 돼 전국 최초로 농가소득 5000만원을 넘어서는 쾌거를 이뤄 전국 300만 농업인에게 희망을 보여줬다”며 “이제는 농가소득 5000만원을 넘어 지속가능 제주농업을 만들어 나가는데 지혜를 모아 달라”고 당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