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 나무심기 캠페인 '아그위그 챌린지' 전 국민 참여 확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경은 기자
입력 2018-12-11 09:1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 사내 환경 캠페인에 일반 시민도 참여 가능

  • - 개인 SNS에 머그컵·텀블러 등 인증사진 게재하면 돼

'아그위그챌린지' 캠페인 홍보 영상 화면갈무리. [사진=SK이노베이션 제공]


SK이노베이션이 전 국민의 베트남 숲 나무 심기 캠페인 참여를 위해 나섰다.

SK이노베이션은 '아시아의 허파'로 불리는 베트남 짜빈성 일대 숲에 캠페인 참여자 수만큼 맹그로브 나무를 식수하는 환경 캠페인 '아그위그 챌린지(I Green We Green Challenge'를 전국민을 대상으로 확대한다고 11일 밝혔다.

아그위그 챌린지는 "나의 생활 속 작은 실천을 통해 우리가 속한 환경을 푸른 빛으로 만들자"는 의미의 일회용품 절약 환경캠페인이다. 지난 10월 SK그룹의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환경 캠페인 시행에 맞춰 SK이노베이션이 사내 구성원 캠페인으로 시작, SK수펙스추구협의회와 SK㈜를 비롯, 그룹 일부 관계사까지 확산된 바 있다. SK이노베이션은 기존 아그위그 챌린지에 재미와 참여 요소를 더해 전 국민이 생활 속에서 일회용품 사용 절감에 동참할 수 있는 이벤트를 준비했다.

참여방법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머그컵 또는 텀블러를 나무와 함께 촬영하고, 아그위그챌린지 해시태그(#아그위그챌린지)와 다음 참여 주자 3명의 이름을 적는 방식이다. SK이노베이션은 이번 캠페인 참여자 1명당 맹그로브 나무 1그루를 매칭, 베트남 맹그로브 숲에 식수를 진행할 계획이다. 더불어 오는 25일까지 머그컵·텀블러와 크리스마스 트리를 함께 촬영한 사진을 메리아그위그 해시태그(#메리아그위그)와 게재한 참여자 50명을 추첨해 파리바게뜨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이 회사는 지난 5월부터 맹그로브 나무를 심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다. 무분별하게 훼손된 맹그로브 숲에 약 11만㎡ 규모 부지(서울 광화문 광장 면적의 5배 이상)에 2만5000여주의 맹그로브 묘목을 3차례에 걸쳐 식수한 바 있다. 지난달 3차 식수행사에 투입된 1만여 그루의 맹그로브 나무 중 6000여 그루는 SK이노베이션 구성원의 아그위그 챌린지에 참여를 통해 기증됐다.

임수길 SK이노베이션 홍보실장은 "아그위그 챌린지는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는 등 환경에 대한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시작됐다"며 "이번 캠페인 확대가 환경의 중요성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와 맹그로브 숲을 살리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