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천막농성중인 인천지역 학교 비정규직 근로자들과 잠정합의 도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흥서 기자
입력 2018-12-11 08:5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근로자 요구사항 구두로 합의 … 13일 예고된 총파업 철회

총파업을 예고하며 천막농성에 들어갔던 인천지역 학교 비정규직 근로자들이 인천시교육청과 잡정합의를 이루며 천막농성을 풀었다.

급식조리원, 교무·행정실무사, 스포츠 강사, 전문상담사 등 5천명가량이 조합원인 이들이 파업할 경우 급식 중단 등 혼란이 빚어질 것으로 예상됐었다.

전국학교비정규직노조, 전국공공운수사회서비스노조, 전국여성노조 등 3개 노조가 참여하고 있는 인천학교비정규직연대회의(이하 연대회의)는 11일 인천시교육청과 임금·직종교섭에 대한 잠정 합의를 해 13일로 예정된 파업 계획을 철회하고 천막 농성도 중단했다고 밝혔다.

연대회의는 지난 3일 비정규직 근로자들에 대한 처우 개선을 요구하며 총파업을 예고하고 천막 농성에 돌입했었다

인천학교비정규직연대회의가 지난3일 천막농성에 돌입하면서 인천시교육청앞에서 출정식을 갖고 있다[사진=아주경제]


이들의 요구사항은 유치원교육실무원과 초등돌봄전담사를 포함한 시간제 근무자들에게 △교통비와 명절상여금 등 복리후생 수당을 전액 지급 △청소·당직 근로자 처우와 급식실 근로 환경 개선 △스포츠 강사의 학교회계직 보수표 적용, △학교 행정실무를 맡는 구(舊) 육성회의 호봉 제한 폐지등이다.

그동안 견해차를 좁히지 못하던 인천시교육청과 연대회의는 사흘 전 교섭에서 11월부터 적용하는 정기상여금 30만원 인상과 시간제 근무자의 복리후생 수당 전액 지급 등에 대해 구두 합의를 했다.

이와함께 스포츠 강사와 청소·당직 근로자들에게도 단체협약을 동일하게 적용해 처우를 개선하기로 했다.

연대회의 관계자는 "가능한 빨리 잠정 합의안을 만들고 12월 말쯤 교섭 체결식을 열 예정"이라며 "임금과 직종교섭 합의를 이룬 만큼 파업은 하지 않기로 했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