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바이오로직스 '거래재개'...셀트리온헬스케어 금감원 '분식회계 감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정훈 기자
입력 2018-12-11 08:2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 삼바 '상장 유지'...셀트리온헬스케어 회계 감리 받아

삼성바이오로직스 상장이 유지되고 주식 거래가 재개된다. 한국거래소는 10일 삼성바이오 상장폐지 여부를 심사한 기업심사위원회(기심위) 회의 결과 상장을 유지하고 11일부터 주식 거래를 재개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사진=연합뉴스]


바이오 업계가 연일 시끄럽다. 삼성바이오로직스(삼바)가 한 달 여 만에 거래를 재개하기로 한 가운데 셀트리온에 대한 금융감독원의 분식회계 감리가 시작됐다.

한국거래소는 10일 기업심사위원회(기심위)가 삼바의 상장 유지를 최종결론 내렸다. 김시위는 기업 계속성 측면에서 매출·수익성 개선이 확인된 가운데 사업전망 및 수주잔고․수주계획 등을 고려할 때 기업의 계속성에 심각한 우려가 있지 않다고 판단했다.

또한 재무 안정성 부문은 2016년 11월 공모증자 및 올해 11월 바이오젠의 콜옵션 행사 등으로 상당기간 내에 채무불이행 등이 현실화 될 우려가 크지 않다고 결론냈다.

반면 셀트리온의 자회사 셀트리온헬스케어는 금감원 회계 감리를 받고 있다. 회계 감리는 재무제표가 회계 기준에 맞게 작성됐는지, 회계사의 회계감사가 제대로 수행됐는지 등 검증하는 작업이다.

금감원은 셀트리온헬스케어가 올해 2분기 영업 손실을 숨기기 위해 셀트리온에 국내 판매권을 되팔아 받은 218억 원을 매출로 처리했다는 의혹과 관련해 감리를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셀트리온헬스케어는 매출채권의 기한을 연장해주긴 했지만 모두 정상적으로 회수되고 있고, 회계 기준도 어기지 않았다는 입장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