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국내 첫 도심형 청소년 숲속 힐링센터 건립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의정부)임봉재 기자
입력 2018-12-10 13:4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기본계획 용역 마치고, 2020년 준공 목표'

  • '숲 자원 활용...체험힐링 공간 조성'

의정부 청소년 도심숲속 힐링센터 예상도.[사진=의정부시 제공]


경기 의정부시가 국내 첫 민간개발 방식으로 조성한 직동근린공원 인근에 국내 첫 청소년을 위한 도심형 숲속 힐링센터를 건립한다.

10일 시에 따르면 의정부동 직동근린공원 인근 부지에 지하 1층, 지상 3층 건물 2개동 규모의 청소년 도심숲속 힐링센터를 건립할 계획이다.

총 사업비 200억원이 투입된다. 청소년시설 확충사업의 일환으로 추진, 시 재정자주도에 따라 중앙정부로부터 사업비의 80%를 지원받을 수 있다.

시는 청소년 도심숲속 힐링센터 건립 타당성 조사 및 기본계획 수립 용역을 마쳤다. 내년 1월 설계공모를 시작하는 등 본격적인 건립 절차를 진행할 예정이다.

모든 절차가 계획대로 진행된다면 오는 2022년 준공이 가능할 것으로 시는 내다봤다.

시는 직동공원 조성 부지 서쪽에 사패산이 있는 점에 착안, 숲 자원을 활용해 체험과 힐링 공간을 조성할 계획이다.

부지 인근에 청소년수련관과 예술의전당, 정보도서관 등 청소년 관련 문화·예술·학습 시설이 있어 힐링센터가 조성되면 시너지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숙박이 가능한 통나무집도 위치해 있어 청소년들의 단체 수련도 가능하다는 장점도 갖췄다.

이재송 시 교육청소년과장은 "힐링센터는 경기도 내 유일한 청소년 특화시설로, 의정부 뿐만 아니라 경기북부의 청소년도 특화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며 "청소년 관련 시설이 부족한 의정부의 상황에서 국내 최초이자 유일한 도심형 숲속 힐링센터 건립에 매진해 청소년의 욕구에 부합하는 복합공간을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