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VIEWS 아주경제 - 아주 잘 정리된 디지털리더 경제신문

검색
5개국어 서비스
실시간속보

안산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위 예결위원 교육

(안산) 박재천 기자입력 : 2018-12-07 17:56수정 : 2018-12-07 17:56

[사진=안산시의회 제공]


경기 안산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박태순)가 최근 제252회 제2차 정례회 예산안 심의를 앞두고 위원들을 대상으로 관련 교육을 실시했다.

지난 6일 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이번 교육에는 박태순 예결위원장과 강광주 간사를 비롯한 예결위원 등이 참석했다.

강사로는 경기도의회의 최승렬 예산분석팀장이 나서서 “예산안의 이해와 심사기법”을 주제로 3시간 가량 강의를 진행했다.
최승렬 강사는 예산 심사에 필수적인 개념에 대해 설명하는 것으로 강의를 시작했다.

예산 편성 사전 절차와 수립 과정을 비롯해 위원들이 예산 심의의 본질을 놓치지 않도록 심의 검토 사항을 꼼꼼히 짚었다.

안산시 예산 분석뿐만 아니라 다른 시군의 사례도 적적히 곁들여 위원들의 이해를 높였다.

교육에 참석한 위원들도 강의 말미의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그간의 심의 과정에서 가졌던 의문 사항과 수업 내용 관련한 질문을 이어가는 등 적극적인 자세로 임했다.

특강 뒤에는 의회 사무국장의 2019년도 본예산에 대한 간단한 안내가 진행되기도 했다.

박태순 예결위원장은 “예결위원장의 역할은 위원들이 원활히 심의 활동을 벌일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라면서 “동료 의원들과 협력해 내년도 시의 살림살이를 결정하게 될 본예산 등의 심의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네티즌 의견

0개의 의견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0자 / 300자
뉴스스탠드에서 아주경제를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