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정사업본부, 한파 대비 안전 비상상황반 운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두리 기자
입력 2018-12-07 15:3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배달 어려운 지역은 일시 중지하고 집배원 조기 귀국

한파주의보 등 기상특보 발효에 따라 스노타이어, 장갑 등 방한용품을 착용한 집배원이 우편물을 배달하러 나가기에 앞서 타이어에 미끄럼방지 스프레이를 뿌리고 있다. [사진=우정사업본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우정사업본부는 한파주의보에 따라 집배원 안전사고 예방과 차질없는 우편물 배달을 위해 비상상황반을 구성해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우정사업본부는 한파와 강풍으로 배달에 어려움이 있는 산간지역 등은 배달을 중지하고, 집배원들이 조기에 귀국하도록 조치했다. 대설주의보 등 기상특보 발효된 지역은 자동차를 이용한 우편물을 배달하고 시한성 우편물만 배달하도록 했다.

스노타이어, 스노체인, 장갑 등 방한용품도 사전에 지급됐다. 또 우체국장은 집배원의 안전을 위해 기상특보 상황에 따라 배달정지 등을 결정하도록 했고, 고객에게는 우편물 배달정지 및 해제를 안내하는 SMS문자를 발송하여 고객들의 혼란을 최소화 해 나갈 예정이다.

현재(오전 10시) 전국에서 우편물 배달을 정지한 우체국은 없으며, 경인·전남·전북 등 일부 섬 지역은 선편 결항으로 인해 우편물이 배달되지 않고 있다.

강성주 우정사업본부장은 “기상특보 상황을 상시 모니터링해 집배원이 최대한 안전하게 우편물을 배달할 수 있도록 조치할 것”이라면서 “일부 지역은 기상상황에 따라 우편물 배달이 지연될 수 있으므로 국민들의 양해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