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보, '예금보험기금 통합 20년 성과와 과제' 심포지엄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민수 기자
입력 2018-12-07 09:4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한국경제학회와 예금보험공사는 7일 서울 중구 다동 예금보험공사 사옥에서 '예금보험기금 통합 20년의 성과와 과제'를 주제로 정책심포지엄을 공동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권역별로 분리됐던 예금자보호 기능을 예금보험공사로 통합 운영한 20년간의 성과를 되돌아보고, 금융시장 환경변화에 따른 예금보험기구의 역할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민병두 국회 정무위원회 위원장, 김용범 금융위원회 부위원장 등 학계 및 금융계 주요 인사들이 참여했다.

이날 첫 번째 세션에서 박창균 중앙대 교수는 "위기 때마다 예금보험공사는 예금대지급을 통한 금융소비자 보호, 금융구조조정을 통한 시스템 안정에 기여했다"며 "공동계정 신설, 복합금융그룹 정리체계 구축과 같은 제도 개선을 통해 금융안정을 위한 본분을 다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이기영 경기대 교수가 "해외의 시스템리스크 대응체계를 면밀히 검토하고 국내에도 거시건전성 정책 총괄기구를 설치할 필요가 있다"고 제안했다.

이 교수는 또 "금융안전망기관 간 정보공유기구를 운영하고, 부실발생 전에 작동할 선제적 자금지원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시스템리스크에 더욱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예금보험공사는 이 같은 전문가 의견을 바탕으로 예금자보호 제도를 개선해나갈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