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유튜브 인기 뮤비 1위, 아이콘 ‘사랑을 했다’...BTS ‘페이크러브’ 5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명섭 기자
입력 2018-12-06 17:1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유튜브]


올해 국내 유튜브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즐겨본 뮤직비디오는 남자 아이돌그룹 아이콘(iKON)의 ‘사랑을 했다’인 것으로 나타났다.

유튜브는 올해 높은 인기를 끈 공식 뮤직비디오 상위 10개를 6일 발표했다. 빌보드 '올해 톱아티스트' 8위에 진입하며 한국 가수 최고 순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은 정규 3집 타이틀곡 ‘FAKE LOVE)’와 리패키지 앨범 타이틀곡 ‘IDOL’로 각각 5위와 9위에 올랐다.

K-POP 걸그룹 뮤직비디오 가운데 공개 24시간 내 최다 조회수를 기록하며 새로운 K-POP 대세임을 증명한 블랙핑크의 ‘뚜두뚜두(DDU-DU DDU-DU)는 2위를 기록했다. 트와이스의 ‘What is love?’와 쾌활한 사운드와 비트를 내세운 여름 시즌 송 ‘Dance The Night Away’ 두 곡을 4위와 7위에 올렸다. 레드벨벳의 ‘Bad Boy’가 6위에 이름을 올렸으며, 실력파 걸그룹 마마무의 ‘별이 빛나는 밤’은 10위를 기록했다. 여성 듀오 싱어송라이터 볼빨간 사춘기의 ‘여행’도 대형 K-POP 아이돌 사이에서도 8위에 오르는 성과를 거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