핑크퐁 김민석 대표, ‘콘텐츠 대상’ 해외진출 대통령 표창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송창범 기자
입력 2018-12-05 10:2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콘텐츠 기업 스마트스터디는 김민석 대표가 ‘2018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해외진출 부문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김민석 대표는 2010년 스마트스터디 설립 이후 유아동 브랜드 핑크퐁의 콘텐츠 개발, 유통 및 서비스를 총괄해왔다.

이번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에서 김민석 대표는 전세계 교육앱 1위를 달성하고 ‘베이비 샤크 챌린지’(#BabySharkChallenge)를 전세계로 확산시키는 등 ‘키즈 콘텐츠’라는 신한류를 이끌어 아시아, 북미, 유럽 등 전세계 국가들과의 문화교류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스마트스터디는 김민석 대표의 총괄 하에 지난 2017년 인기 동요 ‘핑크퐁 상어가족'의 율동을 따라하는 ‘베이비 샤크 챌린지' 캠페인을 동남아 전역에 확산시켰다. 이에 따라 해외에서도 핑크퐁 브랜드의 인지도를 크게 높인 바 있다.

올해부터는 ‘베이비 샤크 챌린지' 열풍이 북미 및 유럽권 전역으로 확산되며 단순한 유행을 넘어 하나의 문화현상으로 자리잡고 있다는 평가다. ‘베이비 샤크 챌린지' 열풍의 주역 ‘상어가족 댄스 영상(Baby Shark Dance)’은 유튜브 누적 조회수 20억뷰를 넘으며 유튜브 최다 조회 영상 Top 30을 기록하고 있다.

또 지난 8월에는 ‘핑크퐁과 상어가족' 뮤지컬이 국내 키즈 뮤지컬 최초로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등 해외에 진출했다. 현재 핑크퐁 글로벌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는 1800만명에 달한다.

‘핑크퐁 상어가족'은 음원 시장에서도 빌보드 차트 상위권에 올랐다. 16주 연속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Top 100를 기록했다.

김민석 대표는 “우리가 만든 콘텐츠로 전 세계 아이들이 노래하고 춤추며 핑크퐁으로 하나되는 모습을 보면서 느낀 점이 많다”며 “앞으로도 핑크퐁이 전 세계에서 사랑받는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의 대표 캐릭터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스마트스터디 김민석 대표가 ‘2018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해외진출 부문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후 소감을 밝히고 있다.[사진= 스마트스터디]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