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은 답방 20일 전후? 청와대 "사실무근…연내·연초 열려있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정훈 기자
입력 2018-12-05 07:5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 윤영찬 청와대 국민소통수석, 청와대 출입기자에 문자로 "답방 시기는 연내, 연초 열려있다"고 밝혀

조선중앙통신은 1일 김 위원장이 이틀간 '겨울철 집중 어로전투'가 한창인 동해지구의 군부대 산하 5월27일수산사업소, 8월25일수산사업소, 1월8일수산사업소 등 세 곳을 시찰했다고 보도했다[사진=연합뉴스]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오는 18~20일 사이에 서울 답방을 제안했다는 언론 보도에 청와대가 "사실이 아니다"라고 선을 그었다.

5일 윤영찬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은 이날 청와대 출입기자들에게 보낸 문자 메시지에서 "문재인 대통령이 언급한 대로 (답방) 시기는 연내든 연초든 열려있고 북측의 결단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날 일부 언론은 청와대 고위 관계자 등 취재를 통해 김 위원장이 20일을 전후해 서울을 찾는 것이 어떻냐고 제안했다고 보도했다. 김정일 국방위원장 사망 7주기가 17일이라는 점을 고려해 18일부터 20일 사이 방문을 제안했다고 전해졌다.

또 보도에는 김 위원장이 9월 평양 남북 정상회담에 동행했던 총수 기업 등도 포함됐다고 밝혔다.

앞서 문 대통령은 4일 저신다 아던 뉴질랜드 총리와 정상회담을 하고 "김정은 위원장의 서울 답방이 연내(年內) 이뤄질 가능성이 있다"고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