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수능 등급컷·성적 발표] 수능 만점자 9명 중 1명은 전남 장성고 "4년만에 또 배출, 영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기연 기자
입력 2018-12-05 05:1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A군 서울대 경제학과 수시모집 지원 마쳐"

[사진=장성고 홈페이지]


오늘(5일) '2019 대학수학능력시험(이하 수능)' 성적이 발표된다. 수능 만점자는 총 9명으로 그중 1명이 전남 장성고에서 배출된 것으로 확인됐다. 

4일 전남교육청에 따르면 지난달 15일 실시된 '2019 수능'에서 장성고 인문계열 3학년 A군이 만점을 받았다. A군은 수능 후 인터넷으로 수능 전문 학원을 통해 가채점을 한 결과 만점을 받을 것으로 예상했고, 서울대 경제학과 수시모집에 지원한 것으로 알려졌다. 

학교에 따르면 A군은 3년간 기숙사 생활을 하며 학원 수강 없이 학교 공부로만 수능을 준비해왔다.

장성고 한황수 교장은 "A군이 평소에도 모의고사에서 여러 번 만점을 받아 내심 기대를 했다. 2015학년도 수능시험 문과 만점자를 배출한 지 4년 만에 또다시 만점자를 배출해 학교로서는 큰 영광"이라고 말했다. 이어 "매주 수요일 동아리 활동, 수요일을 제외한 평일 오후 2시간 방과 후 수업, 수준별 학습 등이 적절히 어울려 입시에서 좋은 성과를 내고 있다"며 만점자 배출 비결을 밝혔다.

전국에서 수능 만점자는 총 9명으로 재학생 4명과 졸업생 5명이었고, 인문계 3명 자연계 6명인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개인별 수능 성적 발표와 통지표 배부는 오늘(5일) 진행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