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제 전 의왕시장 더민주당 화합 위해 모든 고소 취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의왕) 박재천 기자
입력 2018-12-03 11:2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 김성제 전 의왕시장 제공]


김성제 전 의왕시장이 시민과 더불어민주당 화합 등을 위해 지방선거 과정에서 빚어진 고소사건을 30일자로 전격 취하했다.

김 전 시장은 당시 시민들의 많은 지지를 받고 있었음에도 불구, 공천과정에서 터무니없는 비리의혹을 받아 지난 8년 동안 혼신의 힘으로 쌓아왔던 명예와 시민들의 신뢰가 한 순간에 물거품이 될 수 있는 상황이었다”며 “명예회복 차원에서 어쩔 수 없이 사랑하는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하고 무소속으로 출마할 수밖에 없었다”고 당시 입장을 전했다.

김 전 시장은 선거 이후 신창현 의왕과천지역 국회의원, 김상돈 의왕시장, 그리고 김상돈 후보캠프 관계자를 대상으로 허위사실 유포 등 공직선거법 위반혐의로 고소한 바 있다.

김 전시장은 6.13선거 관련 모든 고소를 전격적으로 취하한 후 “아직 개인적인 억울함과 명예회복에 대한 아쉬움이 크지만 시민과 더불어민주당 화합을 위해 모든 것을 내려놓다”며, “6·13 지방선거로 인해 비롯된 모든 갈등과 반목이 해소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최근 급속히 악화되고 있는 국민경제 상황 속에서 문 대통령의 성공적 국정운영과 국민들로부터 지속적으로 사랑받는 더불어민주당이 될 수 있도록 미력하나마 함께 힘을 보태고 싶다”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