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금융계열사, 29명 승진 인사 단행···고위급 승진자 후선부서 많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동·김민수 기자
입력 2018-11-29 17:1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생명 김대환·유호석·홍원학, 화재 박인성·장덕희 부사장 승진


삼성생명과 삼성화재, 삼성카드 등 삼성그룹 주요 금융계열사가 29일 임원 승진 인사를 단행했다. 예년에 비해 고위승진자 중 후선부서 출신이 많은 점이 눈에 띈다.

삼성생명은 이날 임원 인사를 통해 부사장 3명, 전무 2명, 상무 8명 등 총 13명을 승진시켰다. 삼성화재도 부사장 2명, 전무 2명, 상무 8명 등 총 12명을 승진시켰다. 삼성카드는 전무 1명, 상무 3명 등 총 4명의 승진자를 배출했다.

예년에 비해 영업보다 후선부서에서 고위급 임원 승진자가 많았다. 이번에 승진한 삼성생명의 김대환 부사장은 마케팅·경영지원 부문에서, 유호석 부사장은 경영지원·자산운용 부문에서 경력을 쌓았다. 홍원학 부사장도 특화영업본부를 맡기 전 인사팀 등을 거쳤다.

삼성화재에서도 박인성 부사자은 자산운용 부문, 장덕희 부사장은 경영지원·경영혁신 부문의 경력이 눈에 띈다. 삼성카드의 강병주 전무도 리스크·마케팅 업무를 맡아왔다.

또 고졸 출신 여성인 오정구 신임 상무(삼성화재)도 눈에 띈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성별·학력에 관계없이 능력에 따른 인사 철학을 구현한 결과"라고 설명했다.

삼성금융계열사는 후속 조직개편 및 보직 인사도 조만간 마무리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