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에 가치를, 혁신으로 성장을"…'기술사업화 대전' 내달 5일 개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노승길 기자
입력 2018-11-29 15:1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산업부 주최·KIAT 주관…'기술사업화 새로운 패러다임 전환' 선언

[사진 = 한국산업기술진흥원]


기술사업화를 통한 일자리 창출의 중요성과 기술이전·사업화 성과 확산을 모색하기 위한 자리가 마련됐다.

한국산업기술진흥원(KIAT)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KIAT가 주관하는 '2018 대한민국 기술사업화대전'이 내달 5일 서울 코엑스 아셈홀에서 열린다고 29일 밝혔다.

'기술에 가치를, 혁신으로 성장을'이란 슬로건으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에는 산업부와 KIAT 관계자, 기술사업화 유공자 등 산학연 관계자 500여명이 참석한다.

개막식에는 '기술사업화! 걸어온 20년, 더 나아가야 할 내일' 이라는 주제의 기념영상을 통해 기술사업화의 새로운 패러다임 전환을 선언한다.

또한 ▲기술사업화 및 녹색인증 유공자 포상 ▲공공기술을 활용한 BM(Business Model) 경진대회 ▲투·융자 설명회 및 상담회 ▲기술평가 포럼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열린다.

기술사업화 유공자 포상식에서는 기술이전·거래, 기술사업화 기술평가·기술금융, 녹색인증분야에 공적이 우수한 개인 및 단체를 선정해 산업부 장관상 및 KIAT 원장상을 시상해 기술사업화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사기 진작을 도모한다.

공공기술을 활용한 BM 경진대회에서는 기술경영전문대학원(MOT)을 운영하는 7개 학교가 참여해 국가기술은행(NTB)에 등록된 공공기술을 활용한 사업화 비즈니스 모델사례를 발표하고 우수자를 현장 시상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기술이전·사업화 우수성과로 창출된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전시부스가 마련된다. 상담 코너에서는 사전매칭을 통한 투자, 기술거래, 특허 관리 상담과 함께, 규제 샌드박스 제도를 소개하고 수요를 사전 신청 받는 자리도 마련된다.

김학도 KIAT 원장은 "신기술이 개발돼도 제도와 규제 때문에 적기에 시장에 진출하지 못하는 기업애로를 해결하기 위해 R&D 시작 단계에서부터 예상되는 미래 규제를 발굴·개선하고 개발이 완료되면 즉시 시장진출이 가능하도록 사업화 지원체계를 개선하겠다"고 말했다.

2018 대한민국 기술사업화 대전의 세부 일정은 KIAT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술사업화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