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선주조, '대선' 캐나다 시장 진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부산)박신혜 기자
입력 2018-11-28 11:5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첫 수출 물량 2만 4천병‧‧ 점진적 증가 예상

사진설명 = 28일 대선주조㈜ 기장공장에서 개최된 대선소주 캐나다 수출 기념식에 대선주조㈜ 조우현 대표이사(오른쪽에서 5번째)와 희찰물산 권용범 대표(오른쪽에서 6번째)가 참석했다.[사진=대선주조제공]


출시 15개월만에 누겆판매 1억 병을 돌파하고 있는 있는 대선 주조 '대선'이 국내 뿐아니라 해외에서도 수출 제안이 들어오고 있는 가운데, 28일 오전 11시 대선주조 기장공장에서 '대선소주 캐나다 수출 기념식'이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수출 바이어 업체인 희창물산 권용범 대표와 대선주조 조우현 대표이사, 대선주조 차재영 상무를 비롯한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캐나다에 수출되는 대선소주는 국내와 동일한 알코올 도수 16.9도의 360ml 제품으로, 이번에 수출되는 물량은 2만 4천병이며 점진적으로 물량을 늘려갈 예정이다.

대선주조는 중국, 일본, 호주, 베트남, 캄보디아 등 꾸준히 판로를 확대헤 대선, 시원(C1)소주를 해외 주류시장에 수출하고 있다.

대선주조 조우현 대표는 "국내에서 대선의 인기가 증가해 긍정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만든 만큼 대선이 캐나다시장에도 안정적으로 안착해 새로운 가능성을 확인했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역 소주시장에 돌풍을 일으킨 대선소주는 지난 10월 부산 소주시장 업소점유율 68.4%를 달성했으며, 11월 기준 누적판매량 1억 7,000만 병을 돌파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