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문화재단 고3 수험생 대상 특별강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군포) 박재천 기자
입력 2018-11-27 11:2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군포문화재단 제공]


(재)군포문화재단 군포시청소년수련관이 지난 26일부터 고3 수험생들을 위한 토크콘서트 <스무살, 세상과 만나다>를 진행 하고 있다.

군포문화예술회관 철쭉홀에서 진행되는 ‘스무살, 세상과 만나다’는 수능을 마치고 대학과 사회로의 진출을 앞둔 청소년을 초청해 멘토링을 제공하고자 관내 6개 고등학교의 3학년 학생 2천80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지난 26일에는 뉴욕타임즈 독도 광고 게재 등으로 국민들에게 잘 알려진 한국홍보전문가 서경덕 교수가 <세계를 향한 무한도전> 이라는 주제로 용호고 3학년 학생 1000여명을 대상으로 2회에 걸쳐 강연을 진행했다.

이날 강연에서 서 교수는 그 동안 세계를 대상으로 우리나라를 알리고자 해 온 일들을 생생하게 전달하며 학생들에게 “글로벌 에티켓, 창의적 사고, 미친 실행력을 가져야 세계속에서 무한 도전이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27일에는 8년에 걸쳐 58개국 300개 도시를 여행한 여행작가이자 유튜브 크리에이터로 활동하는 SNS스타 청춘유리를 초청해 강연이 이뤄졌다.

청춘유리는 <내가 여행을 떠난 이유>라는 주제로 수리고 학생들에게 여행을 시작하게 된 계기와 작가의 재밌고 솔직한 여행담을 학생들에게 전해 큰 호응을 얻었다.

‘스무살, 세상과 만나다’는 총 6회까지 진행되며, 다음달 3일에는 한동헌 마이크임팩트 대표가 강연에 나서고, 5일에는 개그맨 김영희가 <내일이 없는 것처럼>이라는 주제로 강연할 예정이다.

마지막 6회차는 6일 비보잉 그룹 갬블러크루가 <비보이 갬블러크루의 17년>이라는 주제로 수험생들을 만날 예정이다.

재단 관계자는 “강연자들의 살아 숨쉬는 이야기들이 곧 스무살이 되는 수험생들이 더 큰 세상으로 나아가기 위한 원동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