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너지대상' 개최…박영준 빙그레·조현수 한화파워시스템 대표 동탑산업훈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노승길 기자
입력 2018-11-27 06:5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에너지절약 및 효율향상과 신재생에너지 산업발전 기여 유공자 포상

주영준 산업통상자원부 에너지자원실장이 27일 서울 여의도 63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18 한국에너지대상'에 참석해 축사를 하고 있다. [사진 = 산업통상자원부]


박영준 빙그레 대표이사와 조현수 한화파워시스템 대표이사가 '2018 한국에너지대상'에서 동탑산업훈장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산업통상자원부는 27일 서울 여의도 63컨벤션센터에서 기존 에너지효율대상과 신재생에너지대상을 통합한 '2018 한국에너지대상'을 개최했다.

에너지절약 및 효율향상과 신재생에너지 산업발전 등에 기여한 각계 각층의 유공자를 포상, 에너지 소비혁신과 신재생에너지 확대에 대한 범국민적 인식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올해 행사에서는 정부포상 30점과 산업부 장관표창 97점 등 총 127점이 개인과 단체에 주어졌다.

동탑산업훈장은 전 생산공장에 '스마트 팩토리'를 구축해 최근 5년간 53억 원의 에너지비용을 절감한 박영준 빙그레 대표이사와, 세계 효율 1위의 태양광 모듈을 제조하고 세계 최대규모의 태양광 생산시설을 구축한 조현수 한화파워시스템 대표이사 등 4명이 수상했다.

주영준 산업부 에너지자원실장은 축사를 통해 "성공적인 에너지전환을 위해서는 재생에너지 확대와 국내 에너지 소비구조 혁신이 필요하다"라며 "이를 위해 정부는 조만간 '재생에너지 산업경쟁력 강화방안'과 '국가에너지효율 혁신전략'을 발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