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비비고’ 냉동밥 누적매출 1000억 돌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서우 기자
입력 2018-11-25 14:1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비비고 밥’, 시장 점유율 32.6%, 2위와 2배 격차 벌여

배우 박서준이 CJ제일제당 비비고 밥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사진=CJ제일제당 제공]



CJ제일제당이 즉석밥 ‘햇반’에 이어, ‘비비고’ 브랜드로 냉동밥 시장에서도 확고한 자리매김을 했다.

25일 CJ제일제당은 ‘비비고 밥’이 출시 3년 3개월 만에 누적매출 1000억원(10월 마감 기준)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비비고 밥은 출시 첫 해부터 100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린데 이어, 이듬해는 매출이 2배 가량 성장했다. 지난해 역시 전년 대비 90% 이상 성장한 360억원대의 성과를 거뒀다.

올해는 한층 더 가파른 성장이 예상되고 있다. CJ제일제당 비비고 밥은 올해 10월 누계 기준으로 매출 400억원 이상을 달성했다.

배우 박서준을 모델로 한 TV광고를 방영하는 등 마케팅활동을 강화하며, 올해 매출 500억원 돌파를 목표로 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 밥의 인기요인으로 별도의 재료 손질 없이 전자레인지나 프라이팬만 있으면 즐길 수 있는 조리 편의성을 꼽았다. 다양한 소비자 입맛을 고려한 제품 라인업을 선보인 점도 주효했다. 불고기비빔밥, 새우볶음밥 등 대중적인 메뉴부터 나물을 활용하거나 지역 맛집 메뉴를 구현한 제품을 선보이며 주요 소비층인 20~30대를 넘어 아이들과 중장년층까지 겨냥했다.

아울러 비비고 왕교자 등으로부터 축적한 냉동식품 연구개발(R&D)역량과 제조기술을 토대로, 은은한 불맛과 고슬고슬한 밥맛을 살린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비비고 밥은 현재 총 12종이다.

이동주 HMR냉동마케팅담당 브랜드매니저는 “비비고 밥은 전문점 수준의 맛과 품질을 구현해 과거 저가·저품질로 인식되던 냉동밥에 대한 소비자 선입견을 바꿨다”며 “앞으로도 차별화한 R&D 역량과 가정간편식 대표 브랜드인 비비고의 강력한 힘으로 냉동밥 시장을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