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재능대 실내건축과, 인천시 주최 아이디어 공모전 최우수상 수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흥서 기자
입력 2018-11-23 08:3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저층주거지 주거환경개선 아이디어 공모전

인천재능대학교(총장 이기우) 실내건축과 학생들이 인천시에서 주최하는 저층주거지 주거환경개선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최고상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인천시는 주민들의 저층주거지 재생사업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높이고, 일상생활과 밀접한 창의적 주거지 재생 아이디어를 발굴하여 주민 주도의 주거지 재생추진 및 사업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저층주거지 주거환경개선 아이디어」를 공모했다.

인천재능대 실내건축과 1학년에 재학 중인 김희영, 윤희구, 장수연 학생은 ‘시니어 건축장인이 간다’는 주제로 건축현장에서 은퇴한 건축기술자를 활용한 도시재생 실행방안을 아이디어로 내놨다.

인천재능대 실내건축과 1학년에 재학 중인 김희영, 윤희구, 장수연 학생[사진=인천재능대]


이들은 저밀도주거지 도시재생은 대기업 형태의 건설회사가 참여하는데는 한계가 있기 때문에 소규모 건축그룹 중심으로 진행하여 도시재생이 안정적으로 지속될 수 있는 기반 마련이 필요하다고 판단했다.

따라서 현역에서 은퇴한 건축장인을 중심으로 베이비부머 세대의 신중년과 실업난에 처한 젊은이들이 도시재생에서 취·창업 기회를 찾을 수 있도록 하는 플랫폼 조성에 착안했다. 아울러 도시재생에 참여하는 건축 기술자 활동 거점으로 철물점을 활용함으로써 쇠락해가는 골목상권을 살리는 방안도 함께 제시했다.

한편, 이번 아이디어 공모는 노후 저층주거지의 주거환경을 개선하는 민선7기 인천시의 핵심 공약 사업인 ‘더불어 마을’과 연계하여 사업대상지 발굴과 사업계획 과정에 활용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