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대목동병원 정성애 교수·현석경 간호부원장 ‘자랑스런 워킹맘’ 수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황재희 기자
입력 2018-11-22 10:4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한국 GPTW가 선정한 ‘2018 대한민국 자랑스런 워킹맘 100인’에 포함

정성애 이대목동병원 소화기내과 교수(왼쪽)와 현석경 간호부원장 [사진=이화여자대학교 의료원 제공]


이화여대 의료원이 정성애 이대목동병원 소화기내과 교수와 현석경 간호부원장이 최근 ‘2018 대한민국 자랑스런 워킹맘 100인’에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한국 GPTW(Great Place To Work Institute Korea) 코리아 재단은 일과 가정 양립 속에서 여성 리더십을 확보하고 성과를 창출해 타의 모범이 되는 각 분야의 워킹맘을 선정했다. 세부 사항으로는 근속 기간, 업무 성과, 가족 친화성 등을 심사했다.

정성애 교수는 염증성 장질환(크론병과 궤양성 대장염)과 대장 내시경 전문가로 환자의 세심한 부분까지 고려해 진료하고, 다양한 연구 활동에서 높은 성과를 올린 점 등을 인정받았다. 현재 이화의료원 사회공헌부장을 맡아 지역 상생, 국내외 봉사활동 등을 실시하고 있다.

현석경 간호부원장은 환자중심 공감과 소통을 목표로 업무를 진행해온 점을 인정받았다. 또 양천구간호사회장을 맡아 일과 가사를 병행하며 지역사회 공헌에도 노력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