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안의면-부산 사하구, "가을걷이 우수 농산물 직거래 장터" 열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함양)박신혜 기자
입력 2018-11-21 16:2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사과, 콩 등 우수 농산물 10톤 분량...사하구민들에게 직접 판매

함양군 안의면은 지난 21일 자매결연을 맺고 있는 부산시 사하구 괴정4동을 찾아 가을걷이로 수확한 농산물 10톤 분량을 직거래했다.[사진=함양군청]


농촌의 우수 농산물을 도시에서 직접 판매할 수 있는 '도농 화합 직거래 장터'가 부산에서 열렸다.

부산 사하구 괴정4동과 자매결연을 맺고 있는 함양군 안의면이 21일 가을걷이로 수확한 우수농산물 10톤 분량을 괴정4동 주민들에게 직거래 했다.

이번 직거래 장터는 괴정4동 주민자치센터에서 지역 주민들에게 선 주문을 받아 안의면에서 농산물을 수급해 직접 판매하는 방식으로 진행 됐으며, 안의면의 대표 농산물인 사과, 콩, 친환경 쌀 등 약 10톤 가량으로 금액으로는 5,000만원 상당이다.

이날 안의면에서는 김내현 면장을 비롯해 기관단체 임직원 등 10여 명이 부산을 찾아 지역 농산물 판매와 함양군 홍보에도 열을 올렸다.

괴정4동을 찾은 김내현 면장은 "괴정 4동에서 안의의 농산물을 구매하면 우리 농가도 소득이 올라가고 괴정4동 주민도 신선농산물을 저렴하게 구입하게 되어 일석이조의 효과가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상호 교류를 통해 서로 윈윈하는 관계로 나아가자"고 밝혔다.

한편, 안의면과 괴정4동은 지난 2011년 자매결연을 체결하고 도농 상호발전과 자역간 우호협력을 위해 해마다 3~4회 이상 상호방문과 농산물 직거래를 실시하는 등 좋은 인연을 이어 오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