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게 왕복 얼마짜린줄 알아?" 서정진 셀트리온 회장, 기내 갑질 논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정훈 기자
입력 2018-11-21 13:4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 지난 16일 서정진 셀트리온 회장, LA~인천 대한항공 KE018편 이용 중 갑질 논란

[사진=JTBC 뉴스룸 갈무리]


서정진 셀트리온 회장이 기내 갑질 논란에 휩쓸렸다. 출장에 동행한 직원이 퍼스트클래스 전용 바(BAR)를 이용못하게 승무원이 제지하자, 막말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20일 JTBC '뉴스룸' 보도에 따르면 서 회장은 지난 16일 미국 로스앤젤레스(LA)에서 인천으로 오는 대한항공 KE018편을 이용했다.

매체에 따르면 당시 서 회장은 이코노미석에 탄 직원들을 일등석 전용 바(bar)로 불렀다. 하지만 여객기 사무장이 이코노미석 승객은 바에 들어갈 수 없다고 제지하자 막말을 하고 보복성 갑질을 한 것으로 전해졌다.

승무원이 보고한 문서에는 서 회장이 "내가 1년에 100번씩 동행하는데, 이런 문제는 처음이다"라며 "이게 왕복 얼마짜린줄 알아? 1500만원이야"라고 말한 것으로 나왔다.

또 "오늘 보니 젊고 예쁜 애들도 없고, 다들 경력이 있어보이던데 고작 이런걸 문제화하는 거냐"라며 "이런 규정 있는 비행기는 앞으로 안타면 그만이다. 연 60억 매출을 날리는거야"라며 막말을 날린 것으로 보고됐다.

이후 계속된 대한항공 승무원의 제지에 서 회장은 고의로 라면을 3차례 끓이게 하는 등 불만을 토로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대해 셀트리온은 홈페이지에 "서 회장은 컴플레인을 받을 만큼의 규정 위반은 아닌 것 같다는 취지의 뜻을 사무장에게 전달했다"며 "서로의 의견을 나누는 과정에서 다소 불편할 수 있는 대화가 오가기도 했지만 폭언이나 막말, 비속어 사용은 없었다"고 반박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