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수능 마친 청소년 ‘일탈 예방’ 캠페인 펼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산) 박재천 기자
입력 2018-11-21 13:2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중앙동 일대 돌며 음주폭행‧흡연 ‘예방’

[사진=안산시 제공]


경기 안산시(시장 윤화섭)가 지난 16일 수능을 마친 청소년들이 해방감에 빠져 음주폭행·흡연 등 일탈행위를 벌일 것에 대비, 민·관 합동으로 예방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안산시를 비롯, 단원경찰서, 안산시청소년수련관, 안산시단기청소년쉼터 등 지역 내 11개 유관기관 참여하에 유흥업소가 밀집돼 있는 중앙동 일대와 로데오 거리에서 진행됐다.

지역 주민을 위해 기관이 적극적으로 참가하는 봉사활동을 의미하는 아웃리치(outreach) 활동 중 ‘찾아가는 거리 상담’의 일환으로 열린 이번 캠페인은 청소년들의 일탈 예방을 위한 상담과 심리검사, ‘수능탈출! 공개 온라인 채팅방’, 보드게임 및 열쇠고리 만들기 등으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청소년 약 500여 명이 참여해 성황을 이뤘다. 또 청소년지도위원과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 100여명이 중앙동 로데오거리를 중심으로 유해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합동 캠페인과 가두행진도 펼쳤다.

한편 시 관계자는 “지속적인 아웃리치 활동을 통해 거리를 배회하는 청소년들이 가정과 학업에 복귀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며, “청소년유해환경개선 캠페인을 실시해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