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개인택시운송사업조합 추천으로 새로 교체한 개인택시 교통카드단말기, 문제 투성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흥서 기자
입력 2018-11-19 10:4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선불카드 결제 기능 없고,제때 입금 안돼

최근 새로 교체된 인천지역의 개인택시내 교통카드 단말기에 문제가 많다는 지적이다.

특히 인천개인택시운송사업조합(이하 조합)이 추천한 일부 제품들중에는 영업에 필요한 기능이 없는 것으로 확인되면서 일선 개인택시 운전자들의 불만의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게다가 보조금까지 지원하며 관리감독을 해야할 인천시가 관리를 소홀히 한 것으로 드러나고 있어 개인택시업계의 불만의 목소리는 더욱 커지고 있는 실정이다.

개인택시 운전자들에 따르면 인천지역 개인택시 9000여 대는 지난 6월 1일부터 7월20일까지 시민편의 증대를 위해 교통카드 단말기 교체 작업을 모두 마쳤다

기존의 마그네틱카드 단말기가 보안에 취약해 IC카드 단말기로 교체한 것이다.

이때 교체된 단말기는 총3개사 제품으로 이중 조합이 K사 제품을 강력 추천했으며 총487대의 개인택시가 이 제품으로 교환했다.

대당48만4000원인 단말기교체 금액중 인천시가 50%인 24만2000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하지만 조합이 추천한 K사 제품으로 교체한 487대에는 교통카드 등 선불카드 결제 기능이 없었다.

한 개인택시 기사가 손님이 준 교통카드로 요금을 결재하고 있다.


게다가 카드 이용대금이 시스템 결함으로 제때 입금되지 않는 경우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다는 것이 개인택운전자들의 한결같은 지적이다.

일부 개인택시운전자는 이같은 카드단말기의 단점에 대한 소문이 퍼지면서 택시이용객들도 이용을 꺼리거나 불만스러워 한다고 불평을 터뜨리고 있다.

더 큰문제는 보조금을 지급하면서 인천시가 조합이 추천한 K사제품에 선불카드결재기능이 없다는 사실을 알고도 일부 기사의 동의를 받은 것과 차량 내에 홍보 안내문 및 스티커 부착하라는 조건만 달고 조합에 사업을 일임하는등 무책임한 모습을 보인데 대해 개인택시운전자들은 더욱 분개하고 있다.

이와관련 인천시관계자는 “K사 제품 교통카드 결제가 안된다는 사실을 기사 개개인에게 알리도록 조합에 요청했다”며“ 나머지 일은 조합과 운전자들이 알아서 할 일”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