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GI "한진칼 경영권 위협하지 않겠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승재 기자
입력 2018-11-19 10:1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강성부 KCGI 대표.


토종 행동주의펀드 'KCGI'가 한진칼의 경영권을 위협하지 않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19일 KCGI는 보도자료를 통해 "KCGI 펀드가 한진칼 지분 9%를 취득한 것에 대해 일부에서는 경영권을 장악하려는 의도로 해석하고 있다"며 "이는 사실과 다르다"라고 전했다.

앞서 KCGI는 100% 자회사인 그레이스홀딩스를 통해 한진칼 지분 9%를 보유하고 있다고 공시했다. 이후 시장에서는 KCGI가 경영에 적극 관여할 수 있다는 견해가 나왔다. 나아가 임원진 교체를 요구할 것이라는 시각도 존재했다.

이날 KCGI는 급격한 주가 부양을 통한 단기 이익 실현을 지양하겠다고 선을 그었다. 일부 외국계 투기 자본이 요구했던 비합리적 배당정책, 인건비 감소를 위한 인력 구조조정을 배제하겠다는 뜻이다.

이번 투자에 대해서는 "경영참여목적의 대량보유공시 이후 지분증가가 어려워 외견상 10%에 근접한 수준의 투자를 감행했다"고 설명했다.

경영참여형 사모집합투자기구는 다른 회사의 지분증권을 취득할 경우 의결권이 있는 주식 10% 이상을 보유해야 하기 때문이다. 기간은 최초로 주식을 취득한 날부터 6개월을 넘기기 전까지다.

KCGI 측은 "주요 주주로서 경영활동에 대한 감시와 견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계획"이라며 "장기적인 회사 발전과 가치 정상화를 통해 임직원과 주주의 이익을 높이겠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