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니즈장난감병원, 아이행복도시 인천 중구에 장난감 600여 개 기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흥서 기자
입력 2018-11-16 09:3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인천 중구, 사전 수요조사를 통해 소외된 가정에 장난감 전달 예정


인천 중구(구청장 홍인성)는 15일 중구청 서별관 회의실에서 기증식을 갖고, 키니스장난감병원(이사장 김종일)으로부터 장난감 600여개를 기증 받았다고 밝혔다.

이 기증식은 지난달 초 고장 난 장난감 무료 수리점인 비영리 민간단체 키니스장난감병원에서 중구에 거주하는 새터민, 다문화, 장애아 가정 등 저소득 소외된 가정에게 전달해 달라는 기증 의사를 전해 옴에 따라 중구에서 적극 응하여 이뤄지게 되었다.

키니즈장난감병원, 아이행복도시 인천 중구에 장난감 600여 개 기증[사진=인천 중구]


중구는 기증식 후 기증된 장난감을 성.미가엘종합복지관, 중구드림스타트, 지역아동센터, 장애인복지관, 건강·다문화가족센터를 통해 사전에 수요 조사된 장애아 와 다문화 가정을 비롯한 지역 소외된 가정에 전달할 예정이다.

이날 기관 대표로 참석한 성.미가엘종합복지관 박종실관장은 “그동안 비탈진 골목 상가건물 지하에서 운영 중이던 도담도담장난감월드 중구월디점의 새로운 이전과 맞물려 이런 기증식을 갖게 된 것은 아이와 함께하는 행복한 도시 만들기 프로젝트에 돌입한 중구 보육정책에 큰 의미를 가져다 주었다는 점에서 매우 뜻 깊게 생각된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시민회관역 지하에 위치한 키니스장난감병원(이사장 김종일)은 인하대학교 공과대학 동문 출신 실버세대 8명이 중고장난감을 수리해 소외계층 아동을 돕는 비영리민간단체이다.

그동안 키니스장난감병원은 많은 곳과 협약 및 후원 등을 통한 재능기부 자원봉사로 운영되고 있었으며, 일반가정도 홈페이지를 통해 고장난 장난감을 신청하고, 무료로 장난감을 고칠 수 있어서 전국적으로 많은 팬들을 확보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