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학용 환노위장 "정부, 미세먼지 대응 원인커녕 발원지도 몰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도형 기자
입력 2018-11-13 17:0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대북 문제 뉴스 쏟아내는 靑 미세먼지엔 왜 이리 잠잠하나"

김학용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위원장이 24일 국회에서 열린 근로복지공단,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한국산업인력공단, 한국장애인고용공단, 학교법인 한국폴리텍, 한국기술교육대학에 대한 국정감사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국회 환경노동위원장을 맡고 있는 김학용 자유한국당 의원이 13일 "미세먼지를 재난수준으로 대응하겠던 정부는 가을 미세먼지의 원인은커녕, 발원지도 모르고 대책도 아리송한 무능함으로 국민의 불안감을 가중시키고 있다"고 비판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렇게 밝히면서 "맑은 공기를 찾아 이민이라도 가야겠다는 지역민의 하소연에 소관 상임위원장으로서 정말 난감했다"고 적었다.

김 위원장은 "정부는 내년에 1조 7000억원을 투입해 미세먼지를 잡겠다고 하고 있지만 정책을 들여다보면 취약계층에 마스크 지원해 주고, 경유차 바꿔주고, 전기차 투입하는 게 전부다"라며 "좋든 싫든 이민을 못 갈 바에는 계속해서 미세먼지의 공포 속에 삶을 영위할 수밖에 없는 실정"이라고 했다.

김 위원장은 "대북문제에 있어서는 하루가 멀다하고 뉴스를 쏟아내는 청와대가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위협하는 미세먼지에는 왜 이렇게 잠잠한지 답답할 뿐"이라며 "귤 상자 받아든 김정은 서울 답방 일을 미세먼지 없는 날로 택일하려면 환경부와 기상청이 꽤나 고생 좀 하겠다"고 비꼬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