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네스코 생물권 보전지역 지정된 순천…국제 포럼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순천)장봉현 기자
입력 2018-11-13 15:5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순천만[사진=전남도 제공]


전남 순천시는 유네스코 MAB(Man And the Biosphere)국제조정이사회에서 결정된 '순천시 전역 생물권보전지역 지정'을 기념해 14일부터 나흘간 순천만국제습지센터 등지에서 기념식 및 국제포럼을 개최한다.

첫날인 14일에는 유네스코 MAB한국위원회 4차 정기총회가 습지센터 컨퍼런스홀에서 개최된다.

15일에는 둘째날 오전 10시 '순천 생물권보전지역 지정 기념식'이 순천만국제습지센터 컨퍼런스홀에서 개최된다.

이날 행사에서는 미겔 클뤼세너고트 유네스코본부 생태지구과학국장이 유네스코를 대표해 허 석 순천시장에게 '순천 생물권보전지역 인증서'를 전달 할 예정이다.

오후 1시부터는 '지속가능한 발생목표 달성과 보호지역', '보호지역과국제협력'을 주제로 국제포럼이 개최된다.

16일에는 50여명의 국내외 생물권보전지역 관계자 워크숍이 개최한다. 워크숍에서는 미겔 클뤼세너고트 유네스코본부 생태지구과학국장이 '지속가능발전목표 달성과 유네스코의 역할', 필리페 파펠트 유네스코 자연과학전문관의 '동북아 생물권보전지역 네트워크 활동' 등을 주제로 발표한다.

마지막 4일차에는 선암사, 낙안읍성, 순천만습지등 '순천 생물권보전지역 현장'을 탐방하는 시간을 갖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