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부품연구원, 김영삼號 '닻 올렸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노승길 기자
입력 2018-11-13 14:5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연구실 넘어 산업현장에서, 대한민국 넘어 세계시장서 기업과 함께 동반성장"

김영삼 전자부품연구원장

전자부품연구원(KETI)은 제8대 원장으로 김영삼 전 산업통상자원부 무역투자실장이 취임했다고 13일 밝혔다. 임기는 앞으로 3년이다.

김 원장은 취임사에서 “기업은 4차 산업혁명이라는 변화의 파고에 직면, 어느 때보다 KETI의 역할과 기능이 중요한 시기”라며 “연구실을 넘어 산업현장에서,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시장에서 기업과 동반성장하는 글로벌 연구기관으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김 원장은 구체적으로 △4차 산업혁명에 선도적 대응과 정부정책에 능동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전략적 시스템 구축 △중소·중견기업의 미래 신시장 진출 및 선점을 지원하기 위한 창의·융합형 R&D 혁신역량 강화 △기업협력시스템 고도화를 통한 기업성장의 플랫폼 역할을 하겠다고 전했다.

서울대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행정고시 33회로 공직에 입문한 김 원장은 산업자원부 △신재생에너지과장 △철강화학과장 △지식경제부 유전개발과장 △지역경제총괄과장 △지역발전위원회 지역경제국장 △주중대사관 상무관 등을 거쳤다.

이어 2014년부터 산업통상자원부 △투자정책관 △시스템산업정책관 △산업기술정책관 △무역위원회 상임위원 △무역투자실장 등 주요보직을 역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