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케미칼, 'JEC 아시아 2018' 참가…탄소복합소재로 '자동차 시장' 공략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한영훈 기자
입력 2018-11-13 10:5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압축성형 프리프레그 앞세워 자동차 부품 시장 정조준

'JEC Asia 2018 국제 복합소재 전시회' SK케미칼 전시 부스[사진=SK케미칼 제공]


SK케미칼은 오는 14일부터 16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서 열리는 'JEC 아시아 2018 국제 복합재료 전시회'에 참가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서 ’압축성형용 급속경화 프리프레그’(PCM)를 활용한 소재 기술을 대거 선보인다. PCM은 경화 속도를 기존 제품의 1시간서 3분 이내로 줄인 것이 강점이다.

SK케미칼은 자동차 도어, 라디에이터 그릴, 리어 스키드, 루프레일, 리프 스프링, 프로펠러 샤프트, 디퓨저 등 PCM이 적용된 7종의 자동차 부품을 전시할 계획이다.

SK케미칼 관계자는 “해당 부품들은 일부 양산 차량에 적용되고 있어, 국내외 여러 참가 업체들의 관심은 더욱 커질 전망”이라고 설명했다.

자동차 소재 외에 프리프레그 스파캡 등 풍력발전용 소재도 같이 전시한다.

인원철 SK케미칼 복합소재 본부장 상무는 "소재 경량화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산업 전반에 걸쳐 복합소재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다양한 분야에서 적용이 가능한 소재 전시를 통해 회사의 복합소재 연구개발 역량과 기술력을 적극적으로 알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JEC그룹이 주최하는 JEC 아시아 2018은 아시아 최대 규모의 복합소재 전시회로 작년부터 한국으로 옮겨 개최되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는 유럽, 미국, 아시아 등 40개국 약 250여개 업체가 참가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