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장쑤성 옌청시 당서기 일행 새만금 방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충범 기자
입력 2018-11-12 14:3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안충환 새만금청 차장, 교류협력 강화 및 옌청시 기업 투자 요청

안충환 새만금개발청 차장(왼쪽 세 번째)이 중국 장쑤성 연청시 정부 대표단과 교류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사진=새만금개발청]


새만금개발청은 12일 중국 장쑤성 옌청시 따이위엔 당서기 등 정부 대표단이 새만금 사업 현장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장쑤성 옌청시는 한중 자유무역협정(FTA) 체결을 계기로 중국이 지정한 한중산업협력단지 중 하나로, 지난 2016년 2월 새만금개발청과 양해각서(MOU)를 체결한 이후 경제협력을 추진중이다.

이날 옌청시 대표단은 전북 부안군에 위치한 새만금 홍보관을 방문해 오는 2023년 세계잼버리 개최지 및 관광레저용지를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 새만금 33센터에서 국제협력용지와 새만금 신항만 예정지를 관람했고, 새만금 산업단지 1·2 공구를 방문해 사업 현황을 들었다.

안충환 새만금청 차장은 새만금 현장에서 옌청시 대표단과 투자유치 공동 추진, 정보 공유 등 교류협력 확대 방안에 대해 의견을 교환하고, 옌청시 기업의 적극적인 새만금 투자를 요청했다.

안 차장은 "최근 새만금에 고기능성 단백분과 태양광 패널을 제조하는 중국기업이 투자한 바 있다"며 "앞으로도 한중 산업협력단지 간 긴밀한 협력관계와 양국 정부의 지원을 토대로 새만금을 한중 경제협력을 대표하는 지역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